풍경이 있는 은혜로 묵상

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

아브라함-la 2022. 3. 4. 09:43

-십자가의 비밀을 아는 사람은 내 몫의 십자가를 주님같이 소원으로 질 것이며 주님의 십자가를 사랑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. -

 

그들이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은 후에 그 옷을 제비 뽑아 나누고”(27:35)

 

사복음서의 기자들이 예수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신 역사적인 장면을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고” “십자가에 못 박고이렇게 압축해서 간결하게 기록한 것에 독자들은 주목할 것입니다. 이 간결한 한 마디가 천둥같이 가슴에 울리는 이는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께로부터 복 받은 사람이 틀림없을 것입니다.

 

주님은 신경을 마비시키는 몰약을 탄 포도주를 거절하시고 십자가에 못 박히셨습니다. 십자가의 고통을 오롯이 받으시려고 하신 것입니다. 십자가에 못 박힌 주님은 십자가 위에서 자기 옷을 나누는 사람들을 보셨습니다. 주님은 채 죽기도 전에 죽은 자로 취급당하신 것입니다.

 

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는 당신이 메시아라는 주장으로 조롱을 당하셨습니다. 빌라도는 유대인의 왕이라는 죄 패를 달아서 예수님과 유대인들을 동시에 조롱했고, 길을 가는 자들과 유대인의 종교지도자들은 물론 심지어 함께 못 박힌 강도들도 십자가에 못 박힌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라는 사실을 조롱했습니다.

 

그러나 빌라도와 유대인들의 조롱은 그들이 인식하지 못했지만,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 왕이심을 시인하고 그것이 진실임을 부정적으로 입증한 것입니다. 즉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는 피동적이 아니라, 능동적으로 당신의 왕이심을 십자가로 공포하신 것입니다.

 

즉 예수님은 십자가에도 불구하고 왕이시기보다 오히려 그 십자가 때문에 더욱더 왕이셨습니다. 그것은 주님은 십자가로 당신의 백성을 당신의 소유로 받으셨을 뿐만 아니라, 그 십자가로 그 소유된 백성을 통치하시기 때문입니다.(사53:11,12, 2:10,11)

 

이게 십자가의 비밀입니다. 이 십자가의 비밀을 아는 사람은 내 몫의 십자가를 주님같이 소원으로 질 것이며, 주님의 십자가를 사랑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'풍경이 있는 은혜로 묵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주님의 장사  (0) 2022.03.07
십자가에서 운명하심  (0) 2022.03.04
구레네 시몬의 십자가  (0) 2022.03.02
빌라도의 판결  (0) 2022.03.02
자해적 선택  (0) 2022.02.28